미스 푸에르토리코, 반 이슬람 발언으로 무기한 자격 정지

올해의 "미스 아메리카" 대회에 미국 자치령 푸에르토리코 대표로 출전한 여성이 트위터에서 이슬람을 적대시하는 메시지를 기록한 것으로 무기한 자격 정지 처분을 받았다.

문제가 된 것은 미스 푸에르토리코 데스티니 베레스 씨가 지난 주 게시 한 일련의 트윗 때문이다.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공화당의 지명을 얻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사업가 도널드 트럼프 씨가 이슬람 입국 금지를 주장한 반면, 영화 감독 마이클 무어 씨가 "우리는 모두 무슬림(이슬람 교도)"라고 메시지를 트윗 하고 있었는데, 베레스 씨는 트위터에서 마이클 무어 씨를 반박했다는 것이다.




베레스 씨의 트위터 페이지는 이후 삭제되었지만, CNN이 입수 한 스크린 샷에 따르면, "무슬림은 헌법을 이용하여 미국을 테러의 공포에 빠뜨리고 있다"고 적혀 있었다.


미스 푸에르토리코 사무국은 20일, 이러한 발언은 사무국의 이념에 반한다고 성명을 발표했다. 그리고 베레스 씨의 자격을 무기한 중단한다고 밝혔다.




성명에는 베레스 씨의 사과의 말도 포함되어 있었는데, 베레스 씨는 "약한 사람을 집단적으로 괴롭히는 것에 대처하는 것이 나의 신조로, 누군가를 애타게 하고 싶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미스 아메리카 사무국도 성명에서 베레스 씨의 발언에 대해 "동의, 용인, 지지하지 않는다"라고 단언, 푸에르토리코 사무국과 협력하여 문제 해결에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