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Book Pro에서 "OS X 10.11.4"로 업데이트하면 다운이 빈발

일부 MacBook Pro에서 "OS X EI Capitan"을 10.11.4로 업데이트 하면 시스템이 정지하는 문제가 발생하는 것 같다.


강제 종료 이외에는 해결 방법 없음



뉴스 사이트 MacRumors의 포럼에서는 현재 많은 사용자로부터 OS X EI Capitan을 10.11.4로 MacBook Pro를 업데이트하면 시스템이 정지해 버리는 등의 보고가 이루어지고 있다. 일단 먹통이 된다면 강제 종료로 시스템을 복구하는 방법 밖에 없다고 한다. 이렇게 다시 재기동해서도 증상이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현재 근본적인 해결 방법은 OS를 다운 그레이드 하는 방법 외에는 없다.




증례 중 하나는, 처음에는 Safari를 열람하고 있을 때, 그 다음은 Adobe Photoshop을 비롯한 응용 프로그램이나 타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경우, 1주일에 1회 정도의 빈도로 멈추는 일이 일어나게 되었다는 것이다. 상황은 마우스 커서가 움직이지 않을 뿐만 아니라 트랙 패드의 Force Touch도 효과가 없게 되는 등 상당히 심각한 문제.


지금까지 원인은 불분명하지만, 충돌 로그 분석에서 시스템의 프레임 워크 또는 Intel 그래픽 드라이버에 버그가 일어난 것은 아닐까 추측하고 있다.



문제가 집중되고 있는 것은 13인치 Retina MacBook Pro(Early 2015)라는 것도 밝혀지고 있는 만큼, 해당 사용자는 애플에서 어떤 해결책이 제시될 때까지 업데이트를 미루는게 좋을 것이다.


그리고 위의 MacRumors에 따르면, 보고 자체는 3월 25일부터 행해지고 있었다는 것이다.